5가지 즐거움 가득!

송파구, 10일 문정동 로데5거리 문화축제 개최

작성일 : 2017-06-08 11:50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송파구(구청장 박춘희) 문정1동은 10() 문정동 로데오거리에서 1회 문정1동민의 날 기념 로데5거리 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매년 문정동 로데5거리 문화축제라는 이름으로 개최되던 행사를 동민의 자긍심과 애향심 고취를 위해 올해 처음 제정한 문정1동민의 날’(음력 55일 단오)을 기념하고자 행사명을 변경해 진행한다.

 

행사는 오전 10시 마을의 안녕과 번영을 기원하는 느티나무 고유제로 시작한다. 문정동 로데오거리 인근(문정동 28-9)에는 추정나이 530년인 느티나무 보호수 2주가 있다. 주민들에게 할아버지-할머니 느티나무 한 쌍으로 일컬어지며, 오랜 세월 풍파를 이겨내고 그늘과 쉼터를 제공해 마을의 영물로 여기지고 있다.

 

로데5거리는 살거리,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쉴거리 등 5개의 거리가 있어 활력이 넘친다는 뜻으로, 오전 12시부터 저녁 8시까지 도서교환전 및 할인전, 친환경 나눔장터, 한방건강 무료상담,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체험부스를 즐길 수 있다. 송파서화협회에서 동민의 날을 기념해 무료로 가훈을 써주기도 하며, 먹거리장터에서는 어르신들께 무료로 점심식사를 대접한다.

 

오후 2시부터는 문정1동 자치회관 프로그램 발표회와 더불어 샤론예술단의 공연이 진행되고, 오후 5시에는 문정1동 주민센터 앞에서 동민의 날 제정을 기념해 주민들이 모은 기금으로 설립한 기념비 제막식이 열린다. 또한 유공구민 표창장 수여와 인기가수 초청 공연, 경품추첨이 이어져 축제 분위기를 더하고 주민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만들 예정이다.

 

문정1동 주민센터 관계자는 로데오 상점가를 활성화하고 이웃 간 화합하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매년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라며 특히 이번에는 동민의 날 제정을 기념하는 만큼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행사를 즐기시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