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의회, 제244회 정례회 시 날선 구정질문 펼쳐

황인구·조용구·임춘희 의원, 구정 현안에 대한 날카로운 질의 이어가

작성일 : 2017-06-16 13:56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의장 조동탁)는 지난 15일 제244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구정전반에 대한 진단을 통해 해결책을 모색하는 구정질문을 벌였다.

 

이번 구정질문은 황인구 의원, 조용구 의원, 임춘희 의원 등 3명의 의원이 구정 현황과 문제점 등에 대해 질문하고 그에 대한 개선책을 제시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황인구 의원은 공유재산관리행정’, ‘부동산 중개업관리행정’, ‘감사업무등 총 3건에 대해 구청장과의 질의응답을 진행했으며, 조용구 의원은 주민자치위원회 활동’, ‘도미부인상 이전 및 랜드마크화 제안’, ‘재건축 현장의 안전사고에 대한 문제’, ‘지하철 5호선 상일역 내 공중화장실 신설’, ‘횡단보도 시각 장애인용 음향신호기 문제등 총 12건의 구정질문을 실시했다.

임춘희 의원은 전통시장 주차장 건립과 노점 관리’, ‘반려견 놀이터 시설’, ‘길동주민센터 건립등 총 3건의 구정질문을 펼쳤다.

 

이날 구정질문은 의원이 물으면 구청장 등 관련 직원이 답변하는 일문일답 형식으로 이루어졌다. 의원들은 구민의 대변자로서 날카로운 질문으로 구정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했으며, 지역민의 한 사람으로서 그에 대한 대안을 제시했다.

 

집행부 역시 성실한 자세로 의원들의 질문에 답변하며 구민과 지역의 발전을 위해 서로 논의하고 협의하는 모습을 보였다.

 

강동구의회는 오는 21일 제3차 본회의를 통해 ‘2016년도 결산안 및 2017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등의 안건을 처리함으로써 정례회 모든 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