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립어린이집 유치하니 북카페도 생겼어요

송파구, 주민과 함께하는 ‘구립 힐스송파어린이집’ 개원

작성일 : 2017-06-19 14:06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송파구(구청장 박춘희)20일 위례동 송파힐스테이트 단지내에 49번째 구립어린이 집을 개원한다고 밝혔다.

 

위례신도시(위례택지개발지구) 지역은 최근 인구유입이 한창인 만큼 주민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구립어린이집 신설이 꾸준히 요구되고 있다.

 

구는 이 같은 보육수요를 해결하고자 입주자대표회의 등과의 꾸준한 소통을 통해 현재까지 총 7개소의 구립어린이집을 개원, 운영 중이다.

 

개원을 앞둔 구립 힐스송파어린이집은 입주자대표와 주민들의 배려로 단지내 관리동 어린이집을 10년 무상 임대 협약하면서 개원하게 이르렀다.

 

특히 구는 주민들의 이 같은 배려에 아파트 시설개선비용 7천만원을 지원하기도 했다. 실제 이 지원금은 단지 내 북카페과 헬스장, 주민커뮤니티 공간 리모델링에 활용 되었다고 알려졌다.

 

주민들은 구립 어린이집 유치뿐 아니라 최신 시설의 문화 공간까지 만드는 12조의 효과를 거둔 것이다.

 

구는 저출산 문제 대응과 여성의 일·가정양립을 위해 공공보육시설 확충을 제1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 2017년 여성친화도시와 아동친화도시 선정에 따라 보육환경을 개선하고 보육시설 인프라 확대를 적극 추진 중이다.

 

한편, 구는 오는 27일에도 위례 지역에 50번째 구립 어린이집을 개원 할 예정이다.

 

송파구 관계자는 구립어린이집와 함께 주민 화합과 소통을 위한 문화체육공간을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어 더욱 기쁘다앞으로 부모님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과 더불어 주민의 행복한 삶을 함께 지원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