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현·신무연 강동구의원, 상일동 어르신 복달임 나눔 행사 동참

장마로 고생하시는 어르신들의 건강 기원

작성일 : 2020-08-14 10:20 수정일 : 2020-08-14 10:41

김남현·신무연(사진 가운데)이 상일동 직능단체협의회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동구의회 김남현·신무연(상일동·명일2) 의원이 지난 11일 상일동 주민센터에서 열린 어르신 복달임 나눔 행사에 참석해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부를 챙기는 시간을 가졌다.

 

상일동 직능단체협의회에서 주관하고 화이트시스템의 후원으로 마련된 이번 복달임 행사는 코로나19를 비롯해 전례 없이 길어진 장마와 폭우로 어려움을 겪고 계실 지역의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기원하는 자리였다.

 

특히 이번 복달임 행사는 기존에 어르신들을 초청해 삼계탕을 대접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삼계탕과 떡, 두유 등 복달임 꾸러미를 포장해 개별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의원들은 복달임 꾸러미 포장에 참여하는 것은 물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비롯해 사회복지시설에 직접 준비한 삼계탕을 방문·전달하기도 했다. 이 과정에서 어르신들의 안부를 챙기는 것은 물론 사회복지 시설의 운영에 관한 어려움도 함께 경청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김남현·신무연 의원은 행사 참여를 마치며 “()화이트시스템과 상일동직능단체협의회처럼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물심양면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는 우리 이웃 분들이 있기에 우리 사회가 아직은 살만한 사회라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닫는다, “어르신들이 준비한 삼계탕을 맛있게 드시고 올 여름을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내실 수 있기를 진심으로 희망한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