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공단, 청렴·반부패 시책 추진

청렴실천문화 내재화 등 3대 전략목표 18개 실행과제 추진

작성일 : 2020-08-14 16:17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문영출)은 공단 내 청렴문화 확산과 조직의 신뢰도 향상에 기여하고자 ‘2020년 청렴 및 반부패 시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책은 윤리경영 인프라 정비 부패 예방·통제 강화 청렴실천문화 내재화 등 3대 전략목표 이하 18개의 세부 실행과제로 구성돼 있다. 특히 청렴행정·청렴경영을 위한 기관 대표과제(1기관 1실천 계획)함께 하는 윤리경영을 선정해 부서별 자율 청렴과제 추진 및 자체 제도개선 과제 발굴 등을 추진한다.

 

세부 실행과제는 공단 윤리경영 중장기 계획 1단계 구축기(20192020)의 목표인 윤리경영실행력 강화를 마무리하기 위한 과제들로 구성했다. 지난해 실시한 내·외부 청렴도 조사 결과와 자치구(강동구) 주관 부패방지시책 평가 결과를 분석해 공단 청렴정책의 취약점 및 개선책 발굴의 토대를 마련했으며, 청렴정책 실행력의 원동력을 임직원의 참여에서 찾고자 한 점이 특징이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시책 추진을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투명한 공단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로 삼겠다,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실현과 책임이행을 위한 윤리경영에 앞으로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