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 독거어르신 ‘안부지킴이’ 사업 발대식 및 협약식

작성일 : 2017-06-24 21:15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622() 시립강동노인종합복지관(관장 성미선) 주관으로 이루어진 2017년 저소득 독거어르신 안부지킴이사업 발대식 및 협약식이 시립강동노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되었다.

 

서울시 주민참여예산으로 진행되는 안부지킴이사업은 강동구 내 만 65세 이상 저소득 독거어르신을 대상으로 야쿠르트 배달원이 주 5회 건강음료(야쿠르트)를 전하면서 독거어르신의 안전확인과 필요 영양분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 독거어르신에게 촘촘한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하고 위기상황에 놓인 저소득 독거어르신을 발굴 및 복지서비스를 연계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이날 진행되었던 안부지킴이 발대식 및 협약식을 통하여 강동구청과 시립강동노인종합복지관, 한국야쿠르트와의 민·관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었으며, 저소득 독거어르신의 사회적 안전망 구축과 관련하여 안부지킴이 사업수행에 관한 사업의 이해도를 높이고 각 기관의 활동방향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안부지킴이 사업은 201712월 말까지 진행되며 총470명의 독거어르신에게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