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자 의원 구정질문= 잘못 설치된 버스 정류장 이전해야

작성일 : 2017-06-26 18:58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626일 열린 송파구의회 제250회 정례회 구정질문을 요약·정리했다.

 

이성자 의원(삼전동·잠실3)= 잘못 설치된 버스 정류장 이전 관련하여, 진입도로 코너에 설치된 삼전동 쌍용하이츠빌라 정류장이전을 통해 주민의 불편을 해소해 주기를 요구하였음에도 이를 시정하지 않은 이유가 무엇인지, 또한 구민의 안전을 위해 이전 조치해주실 의향이 있는지 답변 바란다.

 

버스노선 확대와 관련하여 SRT, 대형병원과 같은 편의시설을 주민들이 대중교통으로 이용함에 불편함이 없도록 노선조정이 가능한지 답변하여 주기 바라며, 또한 삼전동 탄천변 지역의 버스노선을 새로이 확대하거나 일부 다른 버스노선이 이 구간을 지날 수 있도록 변경할 수가 있는지에 대해서도 답변 바란다.

 

관광호텔 신축과 관련하여, 현재 예정지(삼전동 69-11)를 오피스텔이나 사무실 등 타 용도로 변경을 할 수 있도록 토지 소유자를 설득하여 중재할 의사가 있는지, 관광호텔 신축을 이대로 진행한다면 주변 주민들의 생활권과 아이들의 교육권 침해 등 훼손된 생활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향후 어떠한 계획을 가지고 있는지 답변 바란다.

 

 

박춘희 송파구청장= 주민들께서 겪는 불편을 생각하면 당장이라도 좋은 장소로 이전하여야 하나 해결이 쉽지 않은 점, 안타깝게 생각하며 앞으로 인근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안전하고 편리한 버스정류장 확보를 위해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도록 하겠다.

 

구에서는 기 운행 중인 다른 노선의 조정 등 다양한 대안을 제시하면서 지속적인 협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해관계가 첨예하게 얽힌 버스노선 조정의 신속한 조치에 다소 어려움이 있지만 주민 불편이 빨리 해결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다하겠다.

 

구에서는 민원사항 해결을 위해 건축주 및 관계자 등과 수차례 간담회를 개최하여 주민들의 불편과 우려사항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건축물의 용도변경 등 가급적 주민의 입장을 고려하여 사업을 추진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최근에는 건축 관계자와 지역주민 대표자들과의 간담회 자리를 마련하여 상호간 의견을 교환하였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민원중재를 통해 주민들의 의견이 최대한 반영되어 원만히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송파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