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단장한 고덕동 샘터근린공원 족구장

강동구, 고덕동 샘터근린공원 내 족구장 현대화 사업 완료

작성일 : 2017-06-27 11:01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쾌적한 공원 환경 조성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최근 고덕동 샘터근린공원 내 족구장을 새롭게 단장했다.

 

샘터근린공원은 1985년 고덕택지개발 당시 조성된 공원으로, 시설이 낡아 이곳 족구장을 사용하는 동호회와 인근 주민들을 위해 개선이 절실한 상황이었다.

 

이에 구는 총 118천여만 원의 국·시비, 자체예산을 확보해 근린공원 내 낡은 족구장을 이용자의 기대수준에 맞도록 교체·정비했다. 기존 4면이었던 족구장을 인조잔디 3, 마사토 3면 등 총 6면으로 넓히고, 야간에도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조명타워를 설치했다. 주민 편의를 위해 관리사무실 겸 화장실, 야외관람석, 파고라 및 운동시설도 마련했다.

 

인근에는 느티나무 등 46주의 교목과 조팝나무 등 4,630주의 관목을 식재해 공원경관을 개선했다. 이 중 단풍나무, 수수꽃다리 등 28주는 천호대로 확장공사와 고덕주공5단지 주택재건축사업으로 버려질 위기에 처한 수목을 재활용했다. 야외관람석 뒤 사면에는 일반 콘크리트 옹벽이 아닌 친환경 방틀을 설치해 자연스러운 경관을 연출했다.

 

구는 이번에 새로 단장한 샘터근린공원 족구장이 여가 공간이 부족한 도심 지역 주민들의 생활환경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동구 관계자는 샘터근린공원 족구장은 인근 주민들과 족구동호인이 서로 간의 우정과 화합을 나누는 즐거운 체육 공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공원에 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체육시설을 확충해나가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