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유소년스포츠센터, 하절기 수질관리 강화

깨끗한 수질관리, 고객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철저히 관리

작성일 : 2017-06-27 15:54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계중)에서 운영 중인 강동유소년스포츠센터는 하절기 수영장을 찾는 이용객이 증가함에 따라 안전하고 쾌적한 수영장 이용을 위해 지난 19일 수영장 전체 물갈이와 대청소를 실시했다.

 

때 이른 더위로 수영장 수질관리의 필요성이 커지자 수영장 전체 물을 빼고 유소년스포츠센터 직원들이 대청소에 팔을 걷고 나섰다. 고압세척기, 소방 호수, 수세미 등을 사용하여 수영장 욕조 벽면 이끼 및 물때를 제거하고 물 속에 남아 있던 머리카락 등의 이물질을 모두 배출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수영장 여과기 점검, 집모기 방역 및 물탱크 청소, 수영장 염소발생기 및 염소펌프 교체, 수처리 시설 여과장치 공압 밸브 교체 등 수영장 수질 관련한 장비들도 철저히 점검, 교체했다.

 

또한 유소년스포츠센터는 하절기 안전한 수질관리를 위해 7월부터 8월까지 매주 1회 수질검사를 강동보건소에 의뢰할 예정이다. 신속정확한 분석을 바탕으로 소독 강화와 용수교환 등의 조치를 신속히 취하기 위해서다.

 

이계중 공단 이사장은 수영장을 이용하면서 고객들이 가장 우려하는 부분이 수질관리 분야다. 주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철저한 점검과 신속한 조치로 여름철 수질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