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자동차 충전시 주차요금 1시간 무료!

송파구시설관리공단 공영주차팀 전기차 충전인프라 확대로 정부3.0 확산에 기여

작성일 : 2017-06-28 12:15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태두) 공영주차팀은 전기자동차의 충전 인프라 시설 확충을 위해 전기자동차 충전시설을 설치하여 운영한다.

 

전기자동차는 대기오염이 적고 연비가 높기 때문에 차세대 친환경 자동차로 주목받고 있으나, 아직까지 국내에서는 충전 인프라 시설이 부족하여 구입이나 이용이 어려운 실정이다. 이와 같은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하여 정부는 전기자동차 구매보조금을 지원하거나 취등록세를 감면하는 등 여러 정책을 내세우고 있다.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은 이러한 정부3.0 정책과 더불어 전기자동차 이용의 활성화를 위하여 공영주차장에 충전시설을 설치하였으며, 급속충전시 30분이면 완전충전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또한, 전기자동차를 충전하는 고객에게 주차요금 1시간 무료, 1시간 이후 50% 감면의 혜택을 주고 있으니 부담 없이 충전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 충전요금은 별도이며 충전기에 충전요금을 입력한 후 결제하면 된다.

 

6월 현재 전기자동차 급속충전시설을 설치한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의 공영주차장은 아시아공원 공영주차장과 마천1 공영주차장이며, 일정기간 시범 운영 후 확대 설치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면 송파구시설관리공단 공영주차팀(02-2157-10911096)으로 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