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천종합사회복지관, “골목에 꽃이 피었습니다”

작성일 : 2017-06-28 20:07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마천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마천동 재개발4구역 인근 노후 된 공간에서 아산병원(대표자 이상도)과 벽화그리기 골목에 꽃이 피었습니다624일에 진행되었다.

 

이번 골목에 꽃이 피었습니다벽화그리기는 아산병원의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벽화를 그릴 수 있도록 물품지원뿐 아니라 채색작업 당일 아산병원 임직원 약 33명이 봉사활동에 참여하였다. 사전사후작업에는 지역주민들의 자발적인 봉사활동으로 진행되었으며, 동국대학교 벽화봉사 동아리 페인터즈가 벽화 디자인 시안, 스캐치, 채색작업 등 봉사에 참여하였다.

 

또한 이번 벽화 진행 장소는 지역주민 간 나눔과 도움이 서로 활발한 지역사회 분위기에서 아이디어를 내어 아낌없이 주는 나무를 주제로 디자인 하였다.

 

골목에 꽃이 피었습니다벽화그리기는 지역 내 노후 및 낙후 지역의 환경이나 이미지를 개선함으로써 깨끗하고 안전한 길을 만들고, 지역주민, 봉사단체들이 활동가가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뿐만 아니라 활동 참여자들이 이번 벽화그리기를 진행으로 정적이지 않고 활동적인 봉사를 함으로써 자원봉사활동 문화를 확산 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