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재형 시의원, 초·중학생 요리경연대회 시상

서울시교육청 주최로 ‘2017 서울학교급식박람회’ 첫날 행사로 열려

작성일 : 2017-06-28 20:12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서울시교육청이 주최하는 ‘2017 서울 학교급식 박람회가 지난 627()부터 629()까지 3일간 학생, 학부모, 일반시민 등 2,000여명을 대상으로 코엑스 C(삼성동)에서 열린다. 본 박람회는 학교급식 공동체가 서로 소통하는 급식문화로 발전하고, 비리 없는 청렴하고 정성이 담긴 급식으로 거듭나기 위한 축제의 장으로서, 친환경 급식에 대한 가치와 언제나(always) 7090청정급식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목적이 있다고 한다.

 

송재형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부위원장(자유한국당·강동2)은 서울시의회 정례회 기간 중임에도 평소 학교급식에 관심이 크고 여러 관련 위원회에 참석하고 있는바 잠시 시간을 쪼개 박람회 첫날 행사장소를 방문하였다. 송 부위원장은 이전부터 초··고 친환경 급식 확대를 위해 농산물 공급자를 두 배로 늘리고 농지 용도를 친환경, 유기농으로 전환하는데 앞장서 왔다.

 

송 부위원장은 서울 학교급식 박람회에 마련된 정책홍보관, 학교급식 우수실천사례 전시존, 테마운영관을 둘러보며 교육청과 학교 급식 관계자들을 격려한 후 초·중학생 요리 경연대회에 참석하여 수상학생들에게 상장과 부상을 시상하였다.

 

송 부위원장은 요리는 눈과 향기와 입을 통해 세 가지의 매력이 전해지는 예술 작품이라고 본다. 오늘 저는 우리 어린 학생들의 고사리 같은 손에서 탄생한 요리작품을 통해 케이팝에 버금가는 케이푸드의 훌륭한 미래를 볼 수 있었다. 학생들 모두 무궁한 상상력과 끊임없는 도전정신으로 세계적인 유명 쉐프가 되길 희망한다라고 축사를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