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나봤습니다= 김대규 송파구의회 예결특위 위원장

“결산안·예비비 지출 심사에 대한 대안제시”

작성일 : 2017-06-28 20:27 수정일 : 2017-06-29 14:34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이번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기간과 예산심사는?

=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송파구가 제출한 2016회계연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에 대한 심사를 마무리하였다.

 

2004년도 본 예산안 심사하는 예결위원장 이후 오랜 만에 결산안 심사라는 중요한 임무를 맡게 되어 개인적으로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예산안 심사에 비해 결산안 심사를 등한시하거나 소홀히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번 결산심사는 예결위원들과 노력해 상당부분 성과를 냈다.

 

2016회계연도 결산안 및 예비비 지출 심사에 대한 문제점은?

= 예비비는 예측이 불가피한 지출 수요에 대처하기 위해 편성되는 예산임에도 불구하고 경상적 경비와 이월이 예상되는 사업에 집행되었으며, 예산 심의 과정에서 삭감된 예산 사업에 예비비 사용한 점 및 이월되는 잉여금이 1,000억 원이 넘는 문제점은 세입·세출의 차이를 줄이는 것이 예산 편성과 집행의 핵심인데 예산이 다음 해로 이월되면서 구민들이 그 혜택을 받지 못한다는 의미로 예산배분의 문제점에 대해서 집행부에 강력하게 경고 및 시정조치를 촉구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성과와 앞으로 의정활동 계획이 있다면?

= 사업에 대한 성과 분석을 통해 내년도 예산안 편성의 자료로 삼고자 노력하였는데, 결산안을 꼼꼼하게 살펴 일정 부분 만족스러운 성과를 냈다.

 

앞으로 재정복지위원회 소속으로 송파구민의 복지 증진을 위한 정책마련, 송파지역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 지역구 현안사항인 삼전동 구간 탄천 동측도로 지하건설, 공사 지연으로 생활불편을 초래하고 있는 지하철 9호선 조기 개통, 삼전근린공원 지하 주차장 건설 등 주차난 해소 등 삼전동·잠실3동 지역뿐만 아니라 송파구의 전반적인 문제들을 관심 갖고 남은 기간 의정활동을 추진해 나가겠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송파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