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무연 강동구의회 의원, 제4회 대한민국 휴먼리더 대상 수상

작성일 : 2020-08-23 10:26

신무연 강동구의회 의원이 지난 21일 ‘2020년 제4회 대한민국 휴먼리더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 의정혁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신무연 강동구의회 의원(상일동·명일2)이 지난 21일 동대문 라마다 호텔에서 개최된 ‘2020년 제4회 대한민국 휴먼리더대상시상식에서 지방자치 의정혁신 부문대상을 수상했다.

 

여의도정책연구원에서 주최하고, 공익기구 모니터링코리아에서 주관하는 대한민국휴먼리더 대상은 지속적인 휴머니티 혁신을 추진해 나갈 수 있는 사회적 성숙도를 기준으로 성공 가능한 가치를 이루기 위해, 사회 저변에서 역경을 극복하며 우리 시대의 자화상을 승화시킨 휴머니티의 귀감자를 선정해 시상하는 상이다.

 

특히 신 의원은 지난 ‘2017년 휴먼리더대상 지방행정부문 대상수상 이후, 올해 두 번째로 대상 수상을 하게 돼 그 의미가 더욱 남다르다고 할 수 있다.

 

시상 관계자는 평소 투철한 사명감으로 지방자치의 발전과 지역 발전에 기여해 온 신 의원의 공로를 높이 평가해 이번 지방자치 의정혁신부문의 대상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히며, “특히 구민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다수의 조례안 발의를 비롯해 5분 자유발언, 구정질문, 행정사무 감사와 예산안 심사 등 다양한 의정활동으로 구민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복리를 증진하고자 활발히 노력한 점을 높게 평가했다고 말했다.

 

신 의원은 수상 소감을 통해 기초 의회 의원으로써 구민의 의사를 대변하고 불편사항을 먼저 나서 해결하는 것은, 의원 본연의 역할로써 기본을 지킨 것에 불과하다, “그럼에도 이렇게 큰 상을 주신 것에 너무 감사하며, 앞으로 초심을 잃지 말고 더욱 살기 좋은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더 열심히 뛰라는 큰 의미로 받아 들이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