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의 모든 것을 한 자리에

29일부터 7월 7일까지 ‘사회적경제를 보다’ 전시회 개최

작성일 : 2017-06-30 11:06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강동구(구청장 이해식)29()부터 77()까지 2017년 제6회 강동구 사회적경제 주간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구청 1층 현관에서 사회적경제 홍보전시회 사회적경제를 보다를 연다.

 

구에서 추진하는 정책과 활동사진, 사회적경제 관련 도서, 사회적경제 소식지 함께하는 발걸음등을 전시하여 현장감 있는 정책 홍보를 병행한다는 방침이다.

 

민선 5, 6기 사회적경제 생태계 구축을 위해 추진해온 사회적경제 활성화사업, 2013년부터 시작한 따뜻한 마을공동체 조성사업를 통한 330개가 넘는 마을공동체 사업, 청년정책 등 다양한 구정사업 등을 사진과 함께 소개한다.

 

사회적경제 도서전은 사회적경제 관련 도서를 활용한 전시 및 추천 도서를 배치하여 주민들에게 사회적 경제에 대한 의미를 이해하고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그 간 2014. 11월 첫 발간한 1호부터 ~ 16호까지 발간해 온 함께하는 발걸음소식지를 전시하여 지역에서 주민들과 함께해 온 사회적경제 발자취를 더듬어 보고 추억을 되새기는 시간을 갖는다.

 

강동구 관계자는 이번 사회적경제 홍보 전시회를 통해 지역주민에게 강동구의 사회적경제 정책을 소개하고, 사회적경제 의미를 되새기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앞으로도 사회적경제 인식확산을 위해 학교, 지하철 역사 등 순회 전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