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려라 골든벨~ 우리가족은 독서왕!

송파구, 독서퀴즈대회 참가가족 공개 모집

작성일 : 2017-06-30 11:12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오는 74일부터 가족 독서퀴즈대회 우리는 문화가족, 골든벨을 울려라!’에 참가할 가족들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가족 독서퀴즈대회는 골든벨 형식의 가족 퀴즈대회로 관내 초등학생과 가족으로 구성된 60개 팀, 120명이 실력을 겨룰 예정이다. 대회일정은 97() 오후 3, 송파구청 4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참가 자격은 초등학생(4~6학년)을 포함한 부모와 자녀 또는 조부모와 손주로 구성된 가족 21팀이 원칙이다.

 

참가 희망자는 74() 9시부터 송파구 통합도서관 홈페이지(www.splib.or.kr)를 통해 선착순 접수 가능하다.

 

이번 대회에서는 별도로 선정한 도서 2(55%)과 송파구 향토·역사·문화·인물 등 일반상식(40%), 사회 이슈 관련 (5%) 문제가 출제될 예정이다.

 

선정도서는 고전 소설 80일간의 세계일주(쥘베른 글, 강원희 역자, 효리원)우리 아빠는 택배맨(양지안 글, 김선배 그림, 낮은산)이다.

 

특히 우리 아빠는 택배맨은 참가가족들에게 특별선물로 사전에 자택으로 발송 할 예정이며, 송파구에 관한 일반상식과 사회 문제 영역도 출처를 개별 안내한다.

 

골든벨 1등 가족에게는 상장과 소정의 상품문화상품권이 주어지며 실버벨 2, 장려상 10팀 가족에게는 상품을 준비 중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기념품도 제공한다.

 

여름방학을 맞아 가족독서퀴즈 대회를 준비하면서 자연스러운 책읽기와 가족들과 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가족독서퀴즈 대회에 대한 문의는 송파구청 교육협력과(2147-2360)이나 새마을문고 송파구지부(431-6190)를 통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구는 피서지문고 운영, 송파북페스티벌 등 다양한 주민참여 행사를 통해 책읽는 송파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

 

특히 동 주민센터 22곳에 작은 도서관을 운영 평균 9000권 이상의 양서를 보유, 주민 누구나 손쉽게 책을 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 독서문화 저변 확대를 위해 어린이독서문화탐험대와 도서교환전, 독후감 경진대회 등 주민참여 프로그램도 열린다.

 

이런 노력들을 인정받아 구는 2016년 대통령기 국민독서경진 중앙대회 종합평가부문 우수상을 받았고, 잠실4동 새마을문고는 문고운영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오미자 송파구청 독서문화팀장은 가족이 함께하는 독서 퀴즈대회를 통해 세대를 초월한 공감과 소통의 시간을 마련하고, 독서를 쉽고 재미있게 경험해 건강한 독서문화 형성에 기여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