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송파교육지원센터’ 문 열어

퇴직교원의 전문성 살려 신속한 교육지원시스템 구축

작성일 : 2017-06-30 20:01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강동송파교육지원청(교육장 이근표)은 서울천일초등학교에 강동송파교육지원센터를 설치하고 77()에 서울시 교육감, 강동송파교육지원청교육장 등 여러 내빈이 참석하여 개소식을 개최한다.

 

강동송파교육지원센터에서는 학교 현장의 다양한 지원 요구에 대하여 서울시교육청교육이모작지원센터의 인력풀을 활용하여 퇴직교원의 경험과 전문성을 살려서 신속하고 체계적인 학교교육 활동을 지원하는 교육지원시스템을 구축한다. 강동송파교육지원청은 행정혁신시범교육지원청으로서 학교 지원을 위한 참여·협의체제를 구축하고 다양한 교육수요에 부응하여 학교는 학교자율운영 체제 확립을 통한 교육력을 제고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지원센터에서는 책읽어주기 ‘Book 소리 지원단’, 학교텃밭 조성 배움터 아름지기’, 교원상담센터 행복한 상담실’, 학교 폭력 예방 모두가 행복한 학교4개 지원단을 이끌고 학교의 요구를 반영한 수요자 맞춤형 운영으로 학교 교육활동을 지원한다.

 

앞으로도 강동송파교육지원청은 퇴직교원 재능기부시스템의 지역 센터 구축으로 다양한 학교 교육수요에 체계적인 지원을 하고 지역 사회와 학교가 연계하는 마을교육 공동체 형성을 위하여 지원 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