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의회, ‘한국예술종합학교, 송파구로의 이전 촉구 건의안’ 채택

작성일 : 2017-07-02 11:01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송파구의회(의장 안성화)627일 열린 제250회 정례회 3차 본회의에서 이정미 의원이 대표 발의하고, 최은영 의원이 공동 발의한 한국예술종합학교의 송파구로 이전을 촉구하는 건의안을 의결했다.

 

송파구를 비롯한 몇몇 지방자치단체간의 한국예술종합학교 유치전이 치열한 분위기 가운데, 66만 송파구민의 대의기관인 송파구의회가 건의안을 의결하여 한국예술종합학교를 송파구에 유치하려는 적극적인 의지를 보여줬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 건의안에는 한국예술종합학교의 송파구로의 이전을 재학생 대다수가 원하고 있으며 또한, 송파구가 문화·예술·체육·교육·교통 등의 최적의 지역 인프라가 잘 갖추어져 있는 점을 부각시키고, 서울에서는 유일하게 통합 캠퍼스 조성이 가능한 46의 넓은 부지를 갖고 있는 송파구가 최적지임을 강조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1988년 서울올림픽 개최지로서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올림픽공원, 잠실 롯데월드타워, 잠실종합운동장, 국제교류복합지구를 연결하는 문화관광벨트가 형성된 서울의 대표 문화예술도시이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송파구로 한국예술종합학교를 이전 결정해 줄 것을 촉구하고 있다.

 

송파구의회는 이 건의안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이송할 예정으로, 송파구가 한국예술종합학교 유치 추진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송파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