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준욱 의장, 강동구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참석

작성일 : 2017-07-05 11:27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양준욱 서울특별시의회 의장은 74() 14시 강동구민회관 3층 대강당에서 개최된 ‘2017년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에 참석했다.

 

양성평등주간은 (매년 7월 첫째 주)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모든 영역에서 양성평등의 문화를 정착시키고 일과 가정의 양립 실천을 통한 실질적인 남녀평등의 이념을 구현하기 위해 제정된 주간이다.

 

1996년부터 '여성주간'으로 운영되다가 2015년 여성발전기본법이 양성평등기본법으로 개정되면서 양성평등주간으로 명칭이 변경되었다.

 

강동구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에는 양성평등을 위해 노력한 유공자들에 대한 표창 수여식과 더불어 신미리 작가의 샌드아트 공연, 정혜신 원장의 특강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양 의장은 저출산이 미래 대한민국의 가장 큰 위협인 현 시점에서 임신과 출산으로 인한 여성의 경력 단절과 육아로 인한 일가정 양립의 어려움은 반드시 해결해 나가야 할 문제이라고 강조하며 가정과 일터에서 양성평등이 자리 잡고, 성별을 떠나 모두 각자의 능력을 최고로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때 국가경쟁력도 비로소 정점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덧붙여 서울시의회도 성차별 없는 사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