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도서관 예절 어렵지 않아요

송파글마루도서관, 예절교육 이벤트 및 캠페인 진행

작성일 : 2017-07-05 18:54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태두) 글마루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도서관 이용방법 및 예절교육을 익힐 수 있는 이벤트와 캠페인을 실시한다.

 

약속의 나무이벤트는 도서관에서 지켜야 할 예절을 나뭇잎에 직접 써 붙이는 활동으로, 스스로 도서관 예절을 지킬 것을 약속하는 것이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옛 책과 예절의 만남이벤트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오침안정법으로 독서기록장과 독서수첩을 만들어보며, 선조들의 지혜와 책의 소중함을 일깨운다.

 

타요~ 타요~ 북트럭~캠페인은 다 읽은 책을 스스로 북트럭에 반납할 수 있도록 유도하여, 도서관 예절 함양 및 쾌적한 독서환경을 조성하는 것이다. 매 주말 오후 3, 4, 5시 총 3회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와 캠페인은 어린이자료실인 새싹마루에서 진행하며, ‘약속의 나무이벤트는 7월부터 9월까지,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옛 책과 예절의 만남이벤트는 7월부터 8월까지, ‘타요~ 타요~ 북트럭~캠페인은 12월까지 진행된다. 참여 시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 예절교육을 통해 어린이이용자들이 도서관 예절과 공공질서의식을 함양하여, 건전하고 올바른 도서관 문화를 확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송파글마루도서관(02-449-8855(내선301~302)) 혹은 홈페이지(www.splib.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