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교육 실시

관내 유치원어린이집 139개소 7700명 대상 안전의식 함양

작성일 : 2017-07-06 11:03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오는 9월까지 어린이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어린이 안전교육은 관내에서 신청·접수한 유치원 17개소와 어린이집 122개소 약 7,700여명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 교육은 생애주기별 안전교육의 일환으로 개인이 성장단계별 특성에 따라 갖추어야할 안전역량 충족을 위해 이루어지는 것으로, 그 첫 단계인 영·유아기부터 올바른 안전의식과 안전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 줄 것이다.

 

어린이 안전학교 강동지회 소속 강사가 방문해 교통안전교육 놀이터안전교육 승강기안전교육 바르게 손씻기 등 생활안전을 가르친다. 어린이들이 쉽고 재밌게 익힐 수 있도록 안전수칙을 노랫말로 함께 따라 부르고 인형극 등을 통한 눈높이 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보행약자인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교통안전교육은 모형 교통시설물 등을 이용한 체험형 교육으로 진행된다.

 

강동구 관계자는 안전사고에 취약한 어린이들은 사고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실생활 안전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안전문화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