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취업도 송파와 상의하세요

송파구, 취업준비 고등학생 위한 특강 실시

작성일 : 2017-07-10 10:28 수정일 : 2017-07-10 11:28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송파구(구청장 박춘희)10일부터 12일까지 관내 특성화고 취업대비반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자기소개서 작성법 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최근 온라인 취업포털의 발표에 따르면 구직자 723명 중 70.3%가 자기소개서 작성 부담감으로 인해 입사지원을 포기한 경험이 있다고 밝혔고, 특히 자기소개서 작성 시 95%가 어려움을 느낀다는 조사 결과가 나오기도 했다.

 

이에 구는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과 방향을 제시하고자 자기소개서 특강과 코칭시간을 마련한다.

 

특강은 710~11일은 송파 공고, 11~12일은 일신여상 취업대비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열린다. , 전체 특강(1시간)과 분반별 개별 코칭수업(6시간) 등 학교별로 총 7시간 진행한다.

 

특히 다년간 취업 코칭을 지도한 전문 강사 10명을 초빙해 개별 상담과 자기소개성 작성 노하우를 꼼꼼하게 전수 할 계획이다.

 

전체 특강은 키워드로 알아보는 인사담당자와의 소통방법 직무별 작성팁 자기소개서 작성사례 등을 강의한다.

 

이후 개별 코칭 수업에서는 25명을 한반으로 구성, 강사 2명이 투입되어 최근 트렌드에 맞는 자기소개서 작성요령 코칭과 첨삭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특히 최근에 주목받고 있는 NCS 기반의 자기소개서 작성법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는 시간을 준비 중이다.

 

NCS(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기반의 자기소개서란 직무역량을 판단하고 평가할 수 있는 항목이 추가된 자기소개서로, 공공기관에서 활용하고 있는 자기소개서다.

 

, 이 자기소개서는 기존의 틀에 박힌 나열형태의 구성을 직무지식이나 역량태도 등을 판단할 수 있는 항목이 포함되어 있는 만큼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 외에도 구는 취업난을 타파하고자 송파행복나눔일자리센터를 운영, 취업 상담과 직업훈련 안내, 기업 연계 등 다양한 취업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특히 구직자와 기업을 직접 연계하는 매칭데이를 지속적으로 열어 청년 취업을 기회를 넓히고 중이다.

 

, 지난 2월과 5월 롯데월드타워와 현대시티몰 등과 함께 2차례에 걸쳐 대규모 채용 박람회를 개최,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 한 바 있다.

 

송파행복나눔일자리센터 이용에 관심 있는 주민은 일자리경제과(2147-2539) 또는 송파행복나눔일자리센터(2147-3680~4)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재홍 송파구 일자리사업팀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실질적인 취업준비를 도와줌으로써 청년실업해소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