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청년도전 프로젝트 6개 선정

송파청년잡스, 청년네트워크 파송송 등 일자리·정책 관련 사업에 2,600만원 지원

작성일 : 2017-07-13 14:33 수정일 : 2017-07-13 14:59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청년들의 참신하고 영향력 있는 사업 아이템 6개를 선정하고 총 2,6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13일 구에 따르면 지난달 공모에 나선 송파구 청년도전 프로젝트를 통해 접수된 총 14개 사업 중 심사를 거쳐 최종 6개 사업이 선정되었으며, 사업비는 팀당 300~700만 원 선이다.

 

당선된 6개 프로젝트는 지역 내 우수강소기업과 청년을 연계하는 송파청년잡스 반려견 행동 교정 사업을 실시하는 오합지존 유아 프로그램 통합 이용 플래폼 사업을 실시하는 청년창업네트워크 송파구 관내 청년정책 네트워크를 조직하는 송파청년네트워크 파송송 농가와 청년을 연계하여 6차 산업 활성화를 꿈꾸는 도농청년선발대 전입청년을 위한 웰컴 소책자를 보급하는 웰컴 등이다.

 

구는 지난 10일 송파구청 아카데미홀에서 청년팀과 프로젝트 약정을 체결하였고, 현장에서 사업운영과 관련한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어 12일에는 전문 컨설턴트를 통한 멘토링도 실시했다.

 

향후 구는 송파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 코워킹 공간 등의 사용 가능한 공간을 네트워킹하여 청년팀의 활동 공간을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청년 팀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창업 컨설팅 및 교육을 무료 지원하고, 창업 시 서울신용보증재단 또는 구 기금을 통한 자금 지원 방안도 마련할 계획이다.

 

선정된 프로젝트 진행 팀은 해당 사업을 11월에 마무리해야 하며, 1215일까지 사업비 보조금 정산내역을 구청에 제출해야 한다.

 

이재홍 일자리경제과 팀장은 구는 올 상반기 청년정책 해커톤, 청년도전 프로젝트 등 청년들의 의견을 듣고,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면서 그 결과물 중 하나인 이번 프로젝트의 지원을 통해 청년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에 청년 활동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