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마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작성일 : 2017-07-15 09:12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태두) 거마도서관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도서관을 새롭게 단장하고, 3분기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성인을 위한 거마도서관 정기프로그램 감성 포토 에세이는 소중한 일상을 사진으로 담고 짧은 글을 쓰며 행복의 의미와 삶에 대한 통찰을 해 볼 수 있다. 초등생을 위한 프로그램 도란도란 중국사는 중국 역사를 통해 한국사에 대한 이해를 돕고, 리딩 북(BOOK)소리는 우리말의 정확한 발음을 익히고 나만의 목소리를 찾아 책을 소리내어 읽어봄으로써 말하기와 발표력을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다. 무한 상상력 초등 독서 미술은 과학, 사회, 문학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읽고 만들기, 그리기 등을 통해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융합(STEAM) 프로그램이다.

 

여름방학을 위한 프로그램 NIE 신문 활용교실은 초등생을 대상으로 신문을 활용한 글쓰기와 토론을 통해 세계를 보는 안목과 문제 해결력을 키울 수 있다. 리더의 자기 소개와 면접 노하우는 입시와 취업을 앞둔 청소년과 학부모, 성인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차별화된 자기소개서 쓰기와 명품면접전략을 소개한다.

 

외국어에 대한 관심이 있는 성인과 직장인을 위한 야간 특강 프로그램도 개설된다. S.S 리딩클럽(Sustained Silent Reading Club)은 영어 전문 강사와 함께 원서 읽기와 토론을 하며 다른 나라의 언어와 문화를 이해하는 안목을 넓힐 수 있다.

 

강좌신청은 724일 월요일 오전 9시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받는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거마도서관(02-449-2332, 5032) 혹은 홈페이지(www.splib.or.kr)를 참고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