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민회관 신규강좌 만족도 높아졌다

무료공개강좌 증가로 강좌의 질 향상 및 회원 만족도 증가

작성일 : 2017-07-15 09:31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계중)의 강동구민회관에서 71일부터 7일 까지 일주일 동안 신규강좌들의 첫 강의에 대해 무료공개강좌를 진행했다.

 

지난 2분기 무료공개강좌 때 단 3종의 강좌만 들을 수 있던 반면에 이번 3분기 무료공개강좌는 10종으로 확대되어 강좌의 다양성을 늘렸다. 이를 통해 수강생들의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졌으며, 그 결과 수강생들의 만족도 또한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이번 3분기 무료공개강좌를 통해 수강생들은 지난 2분기 때와 마찬가지로 스스로가 자신에게 맞는 강좌인지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게 되었으며 뿐만 아니라 수강을 망설이거나 확신이 없던 수강생들에게는 수강신청의 확신을 주는 좋은 기회를, 단순 흥미로 신청한 수강생의 경우 그 강좌에 대해 더 자세히 알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다.

 

이러한 무료공개강좌는 수강생에 한해서 좋은 것이 아니라 강사들의 역량개발과 수업의 질 향상, 고객 니즈 파악이라는 측면에서 매우 긍정적이기 때문에 서로 WIN-WIN 하는 방법으로 강동구민회관에서 정착되고 있다.

 

이번 무료공개강좌 기간 동안 수강생들에게 만족도에 대한 설문조사를 시행하였는데 만족도가 대체적으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강동구민회관에서는 이를 바탕으로 10개 강좌 중 6개 강좌를 개설하고 4개 강좌를 차후 인큐베이팅 과정을 별도로 마련하여 개설여부를 검토하기로 결정했다.

 

앞으로도 강동구민회관은 무료공개강좌의 확대와 이를 바탕으로 하는 강좌 개설절차를 정착시켜 나아가는 과정을 통해 주민들이 쉽게 강좌를 접하고,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문화체육공동체로 나아갈 계획이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