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의회, “지역일자리 창출 위해 산파 역할하겠다”

동부기술교육원에서 청년·중장년의 취업난 해소 위해 협력 다짐

작성일 : 2017-07-17 14:48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조동탁 의장을 비롯한 강동구의회 의원들은 지난 14일 서울시 동부기술교육원(원장 김강열)을 찾아, “강동구의회가 청년과 중장년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장애물은 제거하고 필요한 부분은 적극 지원하는 산파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의원들은 교육원 시설들을 둘러보고, 김강열 원장 및 직원들과 간담회를 가진 자리에서 우수한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서는 책임과 내실 있는 교육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원활한 협조도 반드시 필요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에 교육원 측은 의원들에게 올해 주요 사업계획을 소개하며, “지역민들이 평생직업 능력을 바탕으로 가정이나 사회에서의 안정과 개인의 행복욕구를 충족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이다면서, “지역산업과 기업수요에 부응해 쾌적한 환경에서 우수 인력을 양성할 수 있도록 의회에서도 큰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강동구의회와 교육원은 앞으로 청년 및 중장년층의 다양한 일자리 프로그램 개발에 협력하여 정책 사각지대를 좁혀가기로 약속하고, 우수 교육생에 대한 구의장 표창 수여도 실시하여 상호 동반자적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한편, 2016년 동부교육기술원은 서울시 4개 기술교육원 중 정규과정 및 단기과정을 포함, 고용보험 취업률 통합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