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문화체험단, 에너지마루에서 신나는 여름방학을!

강동구, 홍천군 등 3개도시 어린이 100명 대상 고덕천에너지마루 등 체험

작성일 : 2017-07-20 10:11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여름방학을 맞아 이번 달 20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자매결연 도시인 강원 홍천군, 충북 음성군, 충남 청양군 어린이 100여 명을 초청하여 어린이 문화 체험단을 운영한다.

 

초청 어린이들은 고덕천 에너지 마루와 서울 문화 탐방 등 다양한 체험을 하게 된다. 특히 고덕천 에너지 마루는 태양, 바람, 바이오 물, 힘 등 재생 가능한 다섯 가지 에너지를 테마로 꾸며진 체험 교육장으로 놀이를 통해 자원 순환과 에너지의 소중함을 배우는 장이 될 것이다.

 

어린이 문화체험단은 매년 모집정원을 초과하는 인기 프로그램으로 홍천군, 음성군, 청양군과 상호 교류를 통해 우리 어린이들은 농작물 수확, 물놀이 등 농촌 체험활동을 할 수 있다.

 

또한 올해는 강동구 어린이들이 홍천군에서 부모님과 함께하는 12프로그램을 체험하며 더욱 다채롭게 진행할 예정이다.

구는 강원 홍천군을 비롯하여 국내 15개 자치단체와 자매결연을 맺고, 매년 문화교류 및 축제 참가, 농산물 직거래 장터 운영 등을 실시해 오고 있다.

 

강동구 관계자는 자매도시 간 상호교류를 통해 초청 어린이들에게 우리구와 도시 문화를 소개하고, 우리구 어린이들이 즐거운 농촌 문화을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게 만전을 다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