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봉사 활동 체험의 장 ‘루리잔치’ 개최

22일 몽촌토성 평화의 광장에서 청소년들을 위한 21개 봉사활동 체험 가능

작성일 : 2017-07-20 10:41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오는 722()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 일대에서 청소년봉사동아리 연합축제 루리잔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루리란 모든 것을 이룬다는 순우리말로, 청소년이 성취할 수 있는 무한한 가능성을 응원한다는 의미이다.

 

송파구자원봉사센터와 함께하는 이 행사는 송파구 거주 청소년들이 자발적으로 기획·실천 하는 봉사활동 체험의 장이다. 올해는 약 16개의 송파구청소년봉사동아리와 사회·복지 관련 외부기관 등 약 1500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청소년들이 적성에 맞는 봉사활동 영역을 발견하고, 장기적인 봉사로도 연계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주요 체험부스는 나의 자원봉사 성향 영역 찾기 자원봉사 알아보기 퀴즈 (장애)수화배우기 및 장애체험 (노인)치매인식개선 및 관련 봉사활동 알아보기 (안전)심폐소생술, 자동심장충격기 사용안내 실종예방 구슬팔찌만들기 등 21개를 운영한다.

이 행사는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며, 체험부스 운영은 530분에 마감한다.

 

다양한 봉사 영역을 미리 체험해 보는 행사를 통해 자원봉사 문화 확산은 물론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활동 정착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 신청 및 접수는 1365자원봉사 포털사이트에서 할 수 있으며 행사 당일 현장접수 또한 가능하다. , 체험부스 참여 학생들에게는 최대 4시간의 자원봉사 시간도 인정한다.

 

그 외에 행사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송파구자원봉사센터(02-2202-1365)로 문의 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양준형 송파구 복지정책과 주무관은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루리잔치는 송파구 관내에 산재해 있는 자원봉사 동아리를 지역주민들에게 소개하고 지역 네트워크 형성에도 기여할 수 있는 기회이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