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하반기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 안전교육 실시

작성일 : 2017-07-20 10:52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여름철 기후변화에 대비하여 공공일자리 사업 참여자들의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20일 구에 따르면 최근 기후변화 등으로 전년도보다 일찍 폭염 발생빈도 및 강도가 증가하고 있고, 집중호우 등 자연재해 발생 피해가 예상됨에 따라 안전사고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공공근로 및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 참여자 134명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서울지역본부 교육센터 이홍원 강사가 각종 사례를 들어 알기 쉬운 안전 개념과 함께 작업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에 대한 준수사항 및 안전사고 예방의 중요성 등을 설명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구는 여름철 공공일자리 사업 참가자의 안전을 위해 폭염 특보 발령 시 단계별 무더위 휴식 시간제 운영, 무더위 쉼터 운영, 야외작업 자제 등의 대책 방안을 마련하여 참여자들의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재홍 송파구 일자리경제과 팀장은 여름철 기온이 평년보다 높을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안전교육을 더욱 철저히 진행하여 한 건의 안전사고도 없이 공공일자리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