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의회, 제245회 임시회 폐회

‘범죄피해자 보호’ 및 ‘1인 가구 고독사 예방’ 등 안건 처리

작성일 : 2017-07-20 13:32 수정일 : 2017-07-20 13:40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의장 조동탁)가 지난 19일 제24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7일간의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김연후 의원이 대표 발의한 강동구의회 기본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신윤재 의원이 대표 발의한 강동구 범죄피해자 보호 및 지원 조례안, 신무연 의원이 대표 발의한 강동구 1인 가구 고독사 예방 조례안 등 구민의 실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6건의 조례안과 동의안 2건 등 총 8건의 안건을 상정하여 처리했다.

 

또한 김종범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천호동 일대의 기반시설 정비와 자족기능 강화를 위한 노력을 강조했다.

 

조동탁 의장은 임시회를 마치며, “이번 회기에서는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고 지원함으로써 구민의 인권과 복리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조례들이 처리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공공시설물의 안전 위협요소를 철저히 점검해 조치해주시고, 무더위에 취약한 어르신, 어린이 등이 건강하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을 기울여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