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Angel) 자율 방재단,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작성일 : 2017-07-20 13:35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송파구자율방재단(단장 김두헌)은 가락본동 주민센터에서 지난 715() 청소년(Angel) 자율방재단 (이하 청소년 방재단)을 대상으로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365일 안전한 송파추진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주요 내용으로 심폐소생술의 방법, 일상생활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기본 응급처치 방법, 자동제세동기(AED) 사용법 등 이론 교육을 비롯해 실습용 마네킹을 대상으로 직접 실습을 하였다.

 

청소년 방재단은 성인들의 무관심과 부주의에서 발생하는 각종 안전사고를 청소년의 시각에서 능동적으로 대처하고자 지난 617일 전국 처음으로 구성하였으며 송파구 대표 안전지킴이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동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청소년 방재단원들이 생명의 소중함과 일상생활에서의 안전한 생활 실천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청소년(Angel) 방재단을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안전교육 및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하였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