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육아 토닥토닥 반상회’ 개최

이해식 강동구청장, 지난 20일 영유아 부모 등 함께 보육반상회 열어

작성일 : 2017-07-24 10:11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지난 20일 오전 11시 구청 소회의실에서 이해식 구청장과 함께하는 육아 토닥토닥 반상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해식 구청장을 비롯해 국·과장, 동별 보육반장, 영유아 부모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반상회는 기존 정보 공유 및 상담에서 벗어나 구청장과 함께 행복한 보육을 위한 정책 방안을 논의함으로써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열게 됐다.

 

영유아 자녀 키우기 좋은 강동구 만들기를 주제로 평소 육아를 하면서 겪는 현실적인 문제와 해결방안 등을 민관이 함께 모색했다. 공동육아를 위한 유휴공간 확보 및 활용, 통행 안전을 위한 표지판전광판 설치, 보육 교사 스트레스 관리 등 다양한 의견이 오고갔다.

 

구는 2013년부터 우리동네 보육반장사업을 추진하면서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분기별 보육반상회를 열어오고 있다. 관내 우리동네 보육반장’ 6명은 육아의 어려움을 겪는 부모에게 지역자원을 적극 활용해 맞춤형 서비스를 연계하고 고민 상담을 통해 육아 스트레스 해소를 돕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해식 강동구청장은 앞으로도 지역 내 유휴공간, 공공시설 등 지역자원을 적극 활용해 보육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는 데 적극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여성가족과(02-3425-5790)에 문의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