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를 위한 더 나은 교육환경, 우리가 만든다”

강동구, 행복한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한 ‘강동 학부모 돌보미단’ 운영

작성일 : 2017-07-26 12:38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학교와 마을 교육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726일부터 초·중학교 학부모들로 구성된 강동 학부모 돌보미단을 운영한다.

구는 서울 혁신교육지구로서 지역 체험 교육 활동 등 마을·학교 연계 사업, ··학이 함께하는 강동학교, 청소년 심리정서 상담, 진로직업체험 사업 등의 다양한 교육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강동 학부모 돌보미단은 구가 추진하는 다양한 혁신교육지구 사업과 관내 교육지원 사업 현장을 모니터링하며 사업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현 사회에서 발생하는 교육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또한 학부모 진학컨설턴트등을 통해 본인의 역량을 기르고, 에듀봉사단 등 민··학이 함께하는 마을 교육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면서 학교에서 배울 수 없는 다양한 체험을 자녀들에게 제공하게 된다.

 

구는 26강동 학부모 돌보미단총회를 열어 단원을 위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총회에는 조만기 한국 교육협의회 대표 강사, 김지연 이화여대 심리학 박사의 특강과 구청장과 학부모, 현직 교사와 장학사가 한 자리에 모여 현 교육의 문제점과 학생들의 생활상, 강동구가 나아가야 할 교육 방향 등을 논의해보는 진심토크도 예정되어 있다.

 

강동구 관계자는 획일적인 학교 교육의 한계가 드러나고, 다양한 교육 체계와 마을교육공동체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는 현 시점에서 학부모들이 교육 정책에 참여하는 것은 무척 의미가 있는 일이다. 우리의 자녀들이 행복한 환경에서 즐겁게 교육받을 수 있도록 학부모 돌보미단의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동 학부모 돌보미단은 우리 자녀를 위한 더 나은 교육 환경을 꿈꾸는 학부모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강동구청 교육지원과(3425-5207)로 문의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