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준욱 의장, 민원해소자문위원 위촉

24일, 서울특별시의회 민원해소자문위원 16명에게 위촉장 수여

작성일 : 2017-07-26 13:10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양준욱 서울시의회 의장은 724, 서울시의회 민원해소자문단 위촉식을 개최하고 16명의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민원해소자문위원은 민원이 많은 분야인 도시계획, 교육, 교통, 갈등조정, 행정법 등 8개 분야에서 활동하게 되며 임기는 20181231일까지다.

 

민원해소자문위원은 법률지식이 부족한 시민들에게 생활민원 상담자문을 지원하고, 시민의 권리를 지키기 위한 법령정비와 민원행정처리시스템 개선 등을 위한 분석과 정책자문을 맡게 된다.

 

한편, 이번 민원해소자문위원은 외부전문가와 한성대 민원행정서비스지원단의 추천을 받아 선정되었으며, 현장 실무경험과 연구 등을 직접 수행한 경험이 있는 전문가로 구성됐다.

 

양 의장은 민원해소자문위원 위촉식에서 서울특별시의회는 현장중심의 민원 해소와 시민권익 보호를 위해 지난 1월 민원처리 전담부서인 시민권익담당관 신설에 이어, 한성대학교와 민원행정서비스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고 밝히며 민원처리 전문성을 확보하고 고품질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외부 전문가인 민원해소자문단을 구성하여 위촉식을 갖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번에 위촉되신 민원해소자문위원들은 각 분야의 전문가로 풍부한 경험과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의 민원해결을 위한 적극적인 조력자가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