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의회 일자리소상공인연구회, ‘지역경제활성화 우수사례 비교시찰’ 실시

물맑은시장 등 방문해 지역경제활성화 사례 연구

작성일 : 2020-10-30 11:27

 

강동구의회 일자리소상공인연구회(회장 신무연, 간사 한경혜, 회원 김연후·이원국·박원서·정미옥)가 지난 22일부터 12일간의 일정으로 경기도 양평군 일대를 둘러보며, 강동구의 전통시장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일자리소상공인연구회는 침체됐던 양평군 경제가 문화접목형·문화관광형·산채특화형 등 특화시장 육성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사례를 살펴보며, 이를 통해 강동구의 전통시장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청사진을 그렸다.

 

특히 코로나로 인해 침체된 관내 전통시장을 살리는 방안을 다각적으로 모색하던 의원들은 양평 물맑은시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대형마트와 SSM에 밀려 어려움을 겪고 있던 전통시장이 대형마트와 상생협약 체결을 통해 전통시장의 판매촉진을 이끌었던 사례를 연구하며 향후 강동구 전통시장에 접목할 수 있는 방향성 등을 검토했다.

 

또한, 다양한 문화예술공연을 접목한 시장 활성화 정책에 대한 주민들의 만족도 등을 조사하는 한편 현장에서 직접 상인들의 애로사항과 의견을 청취하며 다양한 사례 중심의 연구 활동을 펼쳤다.

 

신무연 회장은 양평군의 문화·관광 자원을 활용한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은 우리 구가 반드시 배우고 발전시켜 나가야 할 우수한 사례라며, “이번 비교시찰을 통해 느꼈던 경험을 다른 의원들과 공유하고 토론하여, 우리 구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킬 수 있는 입법 정책개발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