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이여, 승리의 슛을 쏴라!

송파구, 제3회 송파구청장배 3대3 농구대회 개최

작성일 : 2017-07-27 10:55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오는 730일 오전 9시 송파청소년수련관 체육관에서 송파구청장배 3on3 청소년 농구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는 청소년들에게 스포츠 활동을 통한 건전한 놀이 문화의 장을 제공하고자 해마다 농구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3on3 청소년 농구대회는 구와 송파청소년수련관이 함께 하는 행사로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거주지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올해는 초등부 8개 팀, 중등부 32개 팀, 고등부 32개 팀이 참여 예정이며 경기는 토너먼트 방식을 통해 각 우승팀이 결정된다.

 

또 이날은 청소년 자원봉사자와 관중 등 1,000여명의 청소년이 무더위를 날릴 시원한 슛팅을 보며 즐거운 한때를 보낼 예정이다.

 

송파구에는 현재 서울시 자치구중 가장 많은 13만명의 청소년이 거주 중이다. 이에 따라 20151월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아동청소년 전담부서인 청소년과를 신설해 다양한 청소년 정책을 실현하고 있다.

 

특히 또래울과 놀자 페스티벌 등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놀거리즐길거리를 제공하는 사업들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구는 내년 상반기 중에 잠실본동에 청소년들을 위한 복합 문화 공간의 집대성이라 할 수 있는 청소년문화의 집을 개관 예정이다.

 

강복순 팀장은 이 대회는 송파를 대표하는 청소년 스포츠 문화축제로서 서로 협동을 통해 우정을 나누고, 학업에 지친 청소년에게 활력을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