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의회 ‘좋은정치포럼’, 우수사례 비교연구 위한 현장방문

작성일 : 2020-11-01 14:06

 

송파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좋은정치포럼’(회장 정명숙)에서는 지난달 29() 당일 일정으로 예산군 일대 관광시설을 둘러보고 송파구에 접목 가능한 관광콘텐츠산업 진흥방안을 연구하기 위해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이날 방문은 국제적 관광명소로 도약을 꿈꾸는 송파구가 롯데물산과 체결한 음악분수 설치 협약이 지지부진하게 전개되는 상황에서, 국가투자사업 중 가장 투자 가치가 높다고 평가되고 있는 예산군의 예당호출렁다리, 음악분수대 조성사례를 비교 연구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예당호출렁다리는 국내 최장길이인 402m20194월 개통 이후 방문객이 45% 이상 늘어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효자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또한 20204월부터는 빛과 음악이 어우러지는 음악분수를 가동해 전국적인 관광명소가 됐다.

 

의원들은 현장방문에 앞서 예산군의회를 방문, 이승구 예산군의장과 환담하며 지역현안 사업들을 수행한 사례와 과정 등에 대한 경험을 나누고 현장방문에 동행했다.

 

정명숙 회장은 송파구가 보유한 역사·관광·문화 콘텐츠를 바탕으로 스토리텔링을 개발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는 포부를 전했다.

 

한편, ‘좋은정치포럼은 국민 모두가 정치에 관심을 갖고 발전적이고 지향적인 생각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연구하는 데 목적을 두고 정명숙(회장), 이영재(부회장), 김형대, 윤영한, 김장환 의원 5명이 활동하고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송파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