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감창 시의원, “문정지구 공원시설물 개선”

글샘공원 노후시설물 개선, 한우물공원 운동시설 설치

작성일 : 2017-07-28 09:54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송파구 문정지구내 글샘공원과 한우물공원의 노후시설물이 개선되고 운동시설물이 추가로 설치되는 등 주민들에게 사랑받는 커뮤니티공간으로 재탄생될 예정이다.

 

강감창 서울시의회 의원(자유한국당·송파4)27, 문정지구내 아이파크 오피스텔과 하비오아파트 및 오피스텔 주민대표들과의 협의를 통해 아이파크오피스텔 남측 글샘공원의 노후시설물을 교체하고 하비오아파트 남측 한우물공원에 운동시설을 설치한다고 밝혔다.

 

문정지구내 두 개의 공원에 새롭게 설치되는 주요시설물은 다음과 같다.

 

글샘공원 내 노후파고라 4개를 철거하고 바닥포장 및 지붕보수, 등 신규로 2개의 파고라가 설치된다. 한편, 운동시설이 전무상태인 한우물공원에는 온몸근육풀기, 하늘걷기, 옆파도타기, 등 운동기구 3대가 신규로 설치된다.

 

글샘공원의 경우, 목재바닥과 타일이 파손되어 보행에 장애가 되었고, 일부 파고라의 경우 지붕이 파손되어 안전사고가 우려되어 사용중지 상태에 있었다. 그동안 노후시설물에 대한 개선과 신규시설 추가설치를 바라는 주민들의 요구가 반영될 것으로 보인다.

 

이 사업은 12월 강 의원이 서울시예산 5천만 원을 확보하여 송파구로 교부되어 추진될 수 있었다. 4월부터 6월까지 주민의견을 수렴하였고, 8월초 공사착공과 함께 9월말까지 시설물 설치를 완료하게 된다.

 

강 의원은 글샘공원과 한우물공원이 개선사업을 통해 주민들에게 사랑받는 커뮤니티공간으로 자리매김 되길 기대한다, “향후 문정지구내 주민들과의 활발한 소통과 지속적인 의견수렵을 통해 생활환경개선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