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주영 강동구의회 의장, ‘전국여성지방의원 의정활동 우수사례’ 최우수상 수상

작성일 : 2020-11-07 05:28 수정일 : 2020-11-07 05:46

황주영 의장(오른쪽에서 두 번째)이 ‘2020 전국여성지방의원 의정활동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황주영 강동구의회 의장(암사1·2·3)5일 서울특별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0 전국여성지방의원 의정활동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 상의 주관 단체인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공동대표 이영숙, 홍진옥, 설혜영)는 지역과 정당을 초월한 전국 여성지방의원들 연대 단체로 1,060여명 기초, 광역 의회 여성의원들이 활동하는 단체이다.

 

전국여성지방네트워크는 의정활동 우수사례 공모를 통해 여성지방의원들 우수 의정활동을 생활정치, 평등정치, 맑은정치 3개의 분야로 나눠 발굴하고 있으며, 20101회를 시작으로 올해 4회째 전국여성의원들의 의정활동 우수사례에 대해 시상하고 있다.

 

황의장은 강동구 지역발전을 위한 지원 및 개정조례안이라는 주제로 공모, 지역 주민의 편익 증진 및 사회적 약자를 위한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생활정치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밖에도 강동숲길 연계 녹색밸트 완성을 위한 노력, 재활용활성화 방안인 아이스팩 분리수거함을 설치한 환경오너시민모임 지원 등 주민 실생활과 직결되는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며 구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왔다.

 

황 의장은 수상 소감으로 매우 뜻깊은 상을 수상하게 돼 영광이다. 앞으로도 여성정치 참여확대와 지방정치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며, 강동구의 발전과 구민의 편익 증진을 위한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