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송파구안전협의체 구성·운영회의 개최

송파구시설관리공단 시설물 재난안전관리 강화 위한 안전협의체 구성

작성일 : 2020-11-07 05:32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용모)은 지난 1029일 공단 회의실에서 공단 시설물 재난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안전협의체 구성 및 운영회의를 개최했다.

 

지난해부터 송파구 관내 재난안전관리 담당 부서간 신속한 협력체계 구축관련해 소통창구가 필요하다는 공감대가 형성돼 약 5개월간 논의를 거쳐 올해 10월에 출범식을 가졌다.

 

송파구안전협의체는 송파구청 재난안전과, 송파경찰서 생활안전과, 송파소방서 예방과, 국방부 52사단 210연대(송파구 지역관할 군부대) 등 공단을 포함한 송파구 관내 5개 기관 안전관련 책임자 및 담당자들로 구성됐으며, 특정 사안이나 시설 등에 대한 재난안전사고 경감 및 예방을 위해 안전관련 담당기관들이 모여 지역 맞춤형 대책을 논의하는 협업기구 기능을 하고 있다.

 

이날 운영회의에서는 공단 이사장이 직접 공단 사업장관련 운영현황 및 안전관리 중요성 등에 대해 소개하는 것을 시작으로 국방부에서 재난안전관리 교육 및 방호시스템 구축관련 교육을 진행하고, 안전관리에 대한 각 기관간의 의견에 대해 자유토론 후 전체 기념촬영을 끝으로 회의를 종료했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위기상황에 대한 신속한 대응력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안전관리 매뉴얼 공유 및 작동에 대한 실제적 기관별 활용 가능성에 대해 직접적인 의견을 제시하고 기관간 협력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하는 등 높은 관심과 열정으로 열띤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이에, 송파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이용자·지역주민을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교육 및 시스템 구축을 통해 사전예방에도 전력을 쏟을 것을 강조하며 향후 협의체의 적극 활동 등 협력 중요성에 대해서도 거듭 당부했다.

 

앞으로도, 송파구시설관리공단에서는 쾌적하고 안전한 시설물 운영 및 관리를 통해 서울을 이끄는 송파로서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