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천종합사회복지관, 주민복지학교 놀이 인문학 프로그램 실시

작성일 : 2017-08-01 11:39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마천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주민복지학교 놀이 인문학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번 사업은 서울특별시교육청 평생학습 특성화 프로그램 지원으로 진행됐으며 놀이 인문학 활동을 통해 학부모 및 아동의 놀이문화형성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10회기 중 5회기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전통놀이 이론수업 및 대동놀이·바깥놀이 등 놀이 실습 강좌가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모 학부모는 어렸을 적 놀던 전통놀이에 대해 성인이 되면서 잊고 있었는데 놀이인문학 강좌를 통해 전통놀이의 재미를 다시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특히 수업 때 배운 내용을 수업에서만 그치지 않고, 집에 가서 아이들과 함께 해보고 재미있게 놀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밝혔다.

 

남은 5회기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마지막 회기 날 29()에는 여름나기 축제를 열어 에어바운스 물놀이 축제 및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만들기 부스 체험을 진행했다.

 

파크데일2단지 입주자대표회(회장 박승재), 한아름도서관(관장 권경희)과 함께 주최해 아파트 야외잔디장에서 축제를 진행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