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 소통공감 강동일꾼 양성한다

강동구, 신규직원 대상 고객만족 친절교육

작성일 : 2017-08-03 09:12 수정일 : 2017-08-03 10:56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지난 7월 한달 동안 신규직원 260명을 대상으로 7회차에 걸쳐 고객만족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들은 구청 입사 1년에서 3년차에 해당하는 신규직원이다.

 

이번 교육은 새로운 공직생활을 시작하는 신규직원들에게 에 대한 이해를 통해 나도 모르게 체득된 타인과의 잘못된 소통습관을 바꿈으로써 타인과의 공감능력을 기르고 대인관계의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교육은 내 안의 알기 건강한 대인교류 방법 체득이라는 주제로 각 2시간씩 이뤄졌다.

 

먼저 두 시간 동안 진정한 행복찾기 4차 산업시대의 서비스 패러다임 내 안의 3가지 이미지 음악을 활용한 알기를 배우고, 그 후 두 시간 동안은 정상교류 VS 게임교류 언어적 & 비언어적 교류방식 민원인의 게임교류 사례토론 및 발표 서비스행동실습 등을 체험했다.

 

교육생들은 실습위주의 교육으로 현장감을 느낄 수 있었으며, 특히 나의 역할정리를 하는 강의에서는 직장 상사나 가족에게 내가 어떤 사람이었으면 좋겠는가?“ 라는 문자를 보내고 답장을 받았다. 또한 이번 교육을 통해 민원응대업무 및 동료들 간의 의사소통에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동구 관계자는 함께 소통하고 공감함으로써 구민들의 행복지수 뿐만 아니라 직원들의 행복지수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소통·공감 교육을 통해 구민들에게 한걸음 더 나아가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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