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강동, 구민감사관이 뛴다

강동구, 제2기 구민감사관으로 각 분야전문가 20명 위촉

작성일 : 2017-08-03 09:19 수정일 : 2017-08-03 10:58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지난달 242기 강동구 구민감사관 위촉식에서 구민감사관 20명을 위촉했다.

 

이번에 위촉된 구민감사관은 세무, 건축, 복지, 환경 등 분야별 전문가와 강동 구민으로부터 신망이 높고 행정에 대한 식견과 경험이 풍부한 일반 구민 등으로 구성됐다.

 

주요활동분야는 구 자체감사활동참여 주민 불편사항에 대한 시정 건의 불합리한 법령 및 행정제도 개선 건의 위법·부당한 행정사항 공무원의 부조리에 대한 신고 등이다.

 

세무, 건축, 복지, 환경 등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분야 감사관은 구청에서 실시하는 각종 관리감독 시 공무원과 함께 동행해 다양한 시각에서 개선방안을 제시해준다.

 

일반분야 감사관은 주민 불편사항 등 구정발전에 관한 의견을 제시한다.

 

201311월부터 활동한 제1기 구민감사관은 지난 4년간 연인원 50명이 자체감사활동에 참여해 122건의 개선사항, 우수사례, 지적사항을 발굴·적발하는 등 청렴강동, 청렴행정을 구현하는데 큰 역할을 해왔다.

 

이해식 강동구청장은 이번에 위촉된 구민감사관은 앞으로 2년의 임기 동안 구민을 대표하는 외부감시자와 구행정의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라며 구민감사관의 적극적인 활동을 토대로 삼아 투명하고 공정한 청렴 강동을 구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