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2막 어르신들의 수제 목공품, 온라인 판매

강동구 어르신일자리 전담기관 ‘강동시니어클럽’ 온라인스토어 개설

작성일 : 2020-11-11 15:06

강동시니어 목공방에서 목공품을 제작하는 어르신 모습.

 

강동구 시니어들이 직접 만든 고급 목공품을 이제 온·오프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다. 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어르신일자리 전담기관인 강동시니어클럽에서 운영하는 목공방 제품이 온라인스토어에 입점, 판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강동구 관계자는 코로나 시대, 비대면 흐름에 맞춰 새로운 판로를 확보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강동시니어클럽이 온라인스토어 새길몰을 개설하게 됐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구는 2017년 강동시니어클럽을 설치하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 상담, 취업 연계 등을 통해 어르신의 활기찬 노후를 지원해 왔다.

 

특히, 시장형 일자리 일환으로 201812월 문을 연 강동시니어 목공방은 만 60세 이상 어르신들의 안정적인 소득 보장과 제2의 인생 설계를 돕고 있다.

 

현재 목공 실력과 경험을 보유한 어르신 13명과 전문가가 협업해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이를 온·오프라인으로 판매한다.

 

상품은 오크원목 앤드그레인 도마, 월넛 플레이팅 도마, 초밥 도마 등 고급 원목으로 만든 수제 도마, 원하는 문구를 새겨 넣을 수 있는 우드펜 등이다.

 

온라인스토어 개설 기념으로 50% 할인 행사(일부품목 30%)가 진행 중이며, 강동시니어카페 2호점(천호대로 1089, 7)에서 오프라인 구매도 가능하다.

 

강동구 관계자는 온라인스토어를 통해 솜씨 좋은 어르신들이 제작한 고품격 목공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며 어르신들이 경제·사회 활동에 활발히 참여하며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