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 스포츠 대학 한국체육대학교로부터 체육발전 이바지한 공로 인정 받아
작성일 : 2020-11-11 16:19
![]() |
명예박사 학위수여식에서 박성수 송파구청장. |
박성수 송파구청장이 11월 10일 세계 최고의 스포츠 명문 대학인 한국체육대학교(한국체대)로부터 명예 체육학 박사학위를 수여받았다.
학위 수여식은 안용규 한국체대 총장을 비롯한 대학교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학교 본관 합동강의실에서 거행됐다.
한국체대는 박 구청장의 체육행정에 대한 깊은 이해와 체육발전을 위한 실천적 노력 및 성과를 높이 평가해 명예 박사학위를 수여한 것이다.
박 구청장은 2018년 7월 취임 이후 문화·체육·관광 특화도시 육성을 위해 총력을 기울여왔다. 생활체육 프로그램 운영 확대와 체육시설 개선을 통해, 누구나 쉽게 체육활동을 즐기며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할 수 있도록 정책을 펼쳤다.
특히, 2019년 7월에는 송파구-한국체대-국민체육진흥공단 간 ‘공유와 협력·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상생 협약’을 체결하고 송파구민의 체육·문화복지 증진을 위해 다양한 협력사업을 전개해왔다.
대표적으로, ‘송파둘레길’의 주요구간인 성내천 구간에서 한국체대에 진입로를 조성해 학교 내부 공간을 지역주민에게 개방한 사업을 꼽을 수 있다. ‘송파둘레길’은 송파구 민선 7기 역점 사업 중 하나로 구 외곽을 따라 흐르는 성내천, 장지천, 탄천, 한강 4개의 물길을 잇는 21㎞ 순환형 산책로이다.
또한 한국체대는 유아체육 특화 유치원을 건립 중으로 송파구는 이를 위한 행정 제반사항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구와 한국체대는 놀이와 신체활동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성취감과 만족감이 유아의 성장 발달에 큰 도움이 된다는데 공감하고 지속적으로 협력할 방침이다.
안용규 한국체대 총장은 “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송파구의 공헌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인적·사업·시설 측면의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여 시너지를 발휘하겠다”고 말했다.
박 구청장은 “체육을 통해 국가의 위상을 높여온 한국체대에서 체육학 명예박사 학위를 받아 감사의 마음과 함께 개인적으로 큰 영광”이라면서, “이제 한국체대 가족의 일원으로서 우리 사회의 체육진흥을 위해 소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의 상생발전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