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훈 강동구청장, 사랑의 김장 김치 담가

지난 11일, 소외 이웃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희망꾸러미 제작·전달

작성일 : 2020-11-12 13:15 수정일 : 2020-11-12 13:48

11일 이정훈 강동구청장이 구청 열린뜰에서 열린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에 참석해 소외이웃을 위한 김장을 담그고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이 지난 11일 구청 열린뜰에서 열린 더불어 행복한 강동의 날행사에 참석해 소외 이웃에게 전달할 김장을 담그고 희망꾸러미를 제작했다.

 

더불어 행복한 강동의 날은 강동구새마을부녀회, 이화강동 여성아카데미, 강동구가 함께 마련한 행사로, 새마을부녀회의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과 이화강동여성아카데미-강동인이 함께하는 나눔 시장이 진행됐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나눔을 실천해 더불어 행복한 강동을 만들고 계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겨울을 준비하는 소외 이웃에게 든든한 힘이 될 것 같다. 지역사회와 함께 따뜻한 강동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랑의 김장김치 행사에는 새마을부녀회와 후원단체, 자원봉사자 등 150여 명이 참여해 배추 2,000여 포기를 담갔다. 이 김치는 새마을운동강동구지회에서 후원한 라면 20개입 1박스와 함께 홀몸어르신, 다문화가정 등 220여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또한, 이화강동아카데미 후원물품과 강동구청 직원들이 기부한 생필품이 담긴 희망꾸러미 제작도 진행됐으며, 꾸러미는 취약계층 200가구에 전달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