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장에서 북(BOOK)캉스 즐겨요

강동구, 광나루수영장서 찾아가는 피서지문고 운영

작성일 : 2017-08-07 09:49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오는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새마을문고 강동구지부와 함께 한강공원 광나루 수영장에서 찾아가는 피서지 문고를 운영한다. 이틀간 광나루 수영장을 이용하는 주민이 수영을 하면서 쉬는 시간에 책을 읽을 수 있도록 도서를 비치한다.

 

피서지 문고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되며, 아동, 성인, 문학도서 등 2,000여 권의 다양한 책을 비치해 12권까지 무료로 책을 대여한다.

 

구는 독서 캠페인 및 책을 읽고 책 속의 내용을 상상해 그리는 독후 사생대회, 물풍선 터뜨리기, 공예품 만들기 등의 다양한 체험행사를 병행해 휴가철 가족단위의 이용객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새마을문고 강동구지부와 함께 진행한다. 문고는 18개 동 주민센터와 자치회관에 위치한 작은도서관을 운영하고 있다. 또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무료도서대여, 피서지문고운영, 독서경진대회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피서지문고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구청 문화체육과(02-3425-5282)나 새마을문고 강동구지부(02-480-1250)로 문의하면 된다.

 

강동구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 피서지문고에서 책을 읽다보면 어느새 더위가 멀리 달아날 것이라며 앞으로도 새마을문고강동구지부와 함께 주민들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어디서나 책을 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