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부모가족 다사랑 꿈드림 가족캠프 개최

강동구, 가족 공감대 형성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작성일 : 2017-08-07 10:00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여름방학을 맞아 88일부터 9일까지 초등학생 자녀가 있는 저소득 한부모 가정을 대상으로 한부모가족 다사랑 꿈드림 가족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캠프는 직업체험과 가족캠프로 구성된다. 송파구 소재 롯데월드 내에 있는 키자니아 서울(직업체험 테마파크)’에서 진행되는 직업체험은 가족과 함께 요리사, 소방관, TV앵커 등 90여개의 다양한 직업체험을 통해 자신의 흥미를 발견하고 장래 희망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강동구 대표 캠핑장인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에서 진행하는 가족캠프에는 숯불바비큐파티 및 다양한 가족단합프로그램(레크리에이션, 일자산 자연숲체험, 허브공원 산책)이 준비돼 있다. 부모와 자녀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소통하고 화합하면서 가족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을 것이다.

 

구는 이번 캠프가 생계와 양육이라는 이중 부담을 가진 한부모가족에게 삶의 쉼표를 제공해 심신을 치유하고, 가족 간의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시간을 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한부모 가족 캠프에 참여한 어머니는 자녀와 함께 여행하는 게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닌데 이런 행사를 통해 자녀와 솔직한 대화를 나누고 가족 간 추억을 쌓는 소중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해식 강동구청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바쁜 일상에서 놓치기 쉬웠던 가족의 사랑을 마음껏 느끼고 마음 속 깊은 이야기까지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되길 희망한다. 앞으로도 한부모 가족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