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정명숙 의원 5분발언= 구청장의 사업 중 분야별 진행과정에 관해

작성일 : 2020-11-19 15:27

본지는 지난 19일 열린 송파구의회 제282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나온 5분발언을 요약·정리했다.

 

정명숙 의원(재정복지위원회)= 구청장의 분야별 사업을 보면 기업·일자리, 복지·교육, 안전·교통·환경, 주택·도시개발, 부동산·세무·여권, 문화관광 6개 분야로 구분돼 있다.

 

임기 반환점을 돈 현 상황에서 6개 분야를 중심으로 잘 진행된 사업 중 5개 사업 및 잘 진행되지 못한 5개 사업을 꼽는다면 무엇인지 알고 싶다.

 

이는 자체 평가에 의해 잘 진행되지 못한 사업은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이끌어 갈 계획을 하고 있는지 묻고 싶다. 또한 잘 진행된 사업과 잘 진행되지 못한 사업의 이유가 무엇인지도 묻겠다.

 

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된다면 송파구민 모두는 생활하는데 불편함이 없고 쾌적한 환경이 조성되며 살맛나는 송파가 되리라 확신하고 또한 명품도시가 될 것이다.

 

똑같은 정책으로 차별성이 없도록 서울을 이끄는 송파, 전국을 이끄는 송파가 이뤄지기 힘들 것이다.

 

다른 지자체와는 차별 있는 사업으로 송파만이 가질 수 있는 도시로 탈바꿈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주기 바란다.

 

심벌마크는 한글 자음 을 상징화해 서울을 이끄는 선도도시, ‘사람이 중심인 도시 송파를 표현한다. 정사각형의 이미지는 삶의 바른 기반이자 주민의 행복을 담아내는 장소를 의미하며 두 개의 정사각형이 결합된 형태는 다양한 사람과 문화, 과거와 미래, 자연과 현대 등 서로 다른 가치가 공존하며 함께 어우러지는 도시를 표현한다.

 

이 서로 다른 가치인 두 정사각형의 경계를 넘는 모습을 통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발전을 이루며 화합하는 송파의 미래비전을 표현합니다.심벌마크 상단에 사용된 연한 청색은 송파의 하늘로서 푸르른 주민들의 삶과 도시의 내일을 상징하며 하단에 사용된 짙은 청색은 송파의 땅으로서 주민들이 믿을 수 있는 바른 기반의 도시를 상징한다고 돼 있다.

 

그렇다면 송파의 미래비전을 표현하는 것처럼 가치를 한 단계 높이기 위한 정책은 무엇이 있는지 궁금하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송파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