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주민 맞춤형 마을공동체 지원 사업 공모

주민이 직접 마을의제를 발굴·시행해 공동체 의식 회복

작성일 : 2017-08-08 15:17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오는 18일까지 관내 3인 이상의 주민모임 또는 비영리단체를 대상으로 주민 맞춤형 마을공동체지원센터 지원 사업을 공모한다.

 

마을공동체지원센터 지원 사업은 주민이 직접 마을의제를 발굴하고 실행하는 과정을 통해 주민의 자치역량을 강화하고, 공동체의식을 회복해 지속가능한 행복마을을 만들어가기 위한 사업이다.

 

특히 이번 사업은 골목중심 의제를 지원하는 성장기 사업과 신규모임을 지원하는 씨앗기 사업을 병행하여, 주민수요 맞춤형으로 진행된다.

 

공모분야는 골목중심 주민관계망을 통한 의제발굴 및 실행으로 특색 있는 골목길을 조성하는 골목만들기 지원 사업마을사업에 첫발을 내딛는 신규모임을 발굴하는 마을살이 지원 사업이다.

 

구는 주민참여심사와 마을공동체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지원대상을 선정하며, 사업의 성격 등을 고려하여 골목만들기 지원 사업1,000만원 이내, ‘마을살이 지원 사업80만원 내외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오는 910, 강동구민회관 소회의실에서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공모사업에 대한 설명과 사전컨설팅을 통해 마을사업에 처음 나선 주민들이 어려움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강동구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많은 주민이 이웃과 소통하고 협력하는 소중한 경험을 하길 바라며, 마을계획단 등 지역자원을 연계하는 유기적인 마을생태계가 조성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공모사업을 희망하는 주민모임이나 단체는 18일까지 공모사업제안서 등 관련 서류를 구비해 서울시 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seoulmaeul.org)’에 접수하면 된다.

 

공모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홈페이지 강동소식에서 확인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강동구 마을공동체지원센터(02-477-6033) 또는 강동구청 사회적경제과(02-3425-5183)로 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